HMG 저널이 제작한 기사, 사진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2018년 5월 4일 이후 제작 콘텐츠에 한하며, 워터마크 적용 사진은 제외)
l 다이어리를 구입하려 하는데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인가요?
올해 다 이루지 못한 일에 대한 아쉬움은 내년엔 꼭 이루고 말겠다는 다짐을 불러일으킵니다. 그 첫 시작은 계획을 하나하나 그려 넣을 다이어리 고르는 일. 마음에 쏙 드는 다이어리는 보기만 해도 새해에 대한 설렘을 폭발시킵니다.
다양한 다이어리, 선택 기준은?
l 다이어리를 선택할 때, 먼저 어떻게 쓸 것인지 용도를 파악해야 합니다
날마다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어제와 오늘과 내일은 분명 다릅니다.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들은 끊임없이 우리 앞으로 달려오고, 해낸 일과 해내지 못한 일들이 뒤섞여 지나갑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다이어리가 필요합니다. 흘러가는 시간에 경계를 만들고 하루하루를 주체적으로 살아가야 하니까요. 그렇다면 내게 꼭 맞는 다이어리는 어떻게 고를 수 있을까요?
우선 쓸모에 따라 내지 구성을 확인해봅시다. 일정을 상세히 체크하고 기록하는 꼼꼼한 사람이라면 월간+일일 스케줄 다이어리를 고르는 게 좋습니다. 월간 스케줄로 한 달 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고, 그날의 일정을 세세하게 기록할 땐 하루 스케줄 페이지를 활용하면 됩니다. 스케줄 관리가 필요하지만 일일이 기록하는 게 귀찮다면 주간 스케줄 다이어리가 알맞습니다. 주 단위로 꼭 필요한 일들만 기록하면 됩니다. 날짜와 중요한 일정만 확인해도 된다면 월간 스케줄 다이어리를 추천합니다. 달력형의 큼직한 칸에 한 달 치 일정을 기록해 두면 중요한 날짜와 일정을 한눈에 보기 쉽습니다.
당신의 취향에 딱 맞는 다이어리는?
l 각자의 취향과 개성에 어울리는 다이어리를 추천합니다
매일매일 감성 고픈 당신에겐, 예술적 디자인 다이어리
매일 쓰는 다이어리, 이왕이면 보기 좋아야 하는 건 당연지사죠. 그렇다면 색다른 감성이 담뿍 담긴 감각적 디자인 다이어리를 골라봅시다. 예술적인 디자인 다이어리들은 표지만 봐도 설렙니다. 대형 서점이나 디자인 쇼핑몰 등에서 화려하거나 감각적인 디자인의 다이어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다이어리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따뜻한 마음을 품은 당신에겐, 이웃을 생각하는 기부 다이어리
훈훈한 마음이 담긴 다이어리도 있습니다. 판매 수익금이 아프리카 주민들의 귀중한 식수가 되고 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유기견을 보호하는 일에 쓰입니다. 나의 작은 마음이 어딘가 흘러들어 보탬이 되고 싶다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부 다이어리를 추천합니다.
꼭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 목적에 따라 콘셉트 다이어리
새해 목표를 꼭 이루고 싶은 사람이라면? 다이어리에 콘셉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다이어트 플랜이 추가된 다이어리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 일정과 지도를 포함한 트래블 다이어리를 고르는 것입니다. 이런 다이어리는 어떠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독려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정통파라면, 오래 사랑받는 정통 다이어리
일상을 기록하는 방식과 방법이 더욱 다양해진 시대. 그럼에도 기록을 위한 도구로 가장 위력을 발휘하는 건 여전히 펜과 종이입니다. 마찬가지로 기능에 충실한 다이어리를 원한다면 정통 다이어리를 권합니다. 오랫동안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클래식한 다이어리들이 있습니다. 겉으로 볼 때 별다른 매력이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기록에 적합한 구성과 사용감을 위한 디테일이 탁월합니다.
디지털로 맘껏 공유하려면, 디지로그 다이어리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인 디지로그.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리고 싶다면 디지로그 다이어리를 선택할 것을 추천합니다. 종이에 필기한 내용을 디지털 기기로 보는 것은 물론 편집하고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나 떠오르는 생각을 수시로 메모하고 공유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글. 박소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