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초고화질 프리미엄 블랙박스 ‘소프트맨 R801DL’ 출시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가 초고화질 풀(Full) HD의 최고급 영상 화질을 구현하는 2채널 3.5인치(8.9cm) LCD형 프리미엄 블랙박스 신제품 ‘소프트맨 R801DL’을 출시했다.

2014/10/28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가 초고화질 풀(Full) HD의 최고급 영상 화질을 구현하는 2채널 3.5인치(8.9cm) LCD형 프리미엄 블랙박스 신제품 ‘소프트맨 R801DL’을 출시했다.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R801DL’의 전방 카메라에 적용된 풀HD 화질(1920*1080)은 일반 HD급 화질의 2배, VGA급 화질의 6배 선명한 고화질을 구현한 것으로, 주간에 강한 햇빛이 자동차 위에 비추거나 자동차 번호판에 직접 반사되는 조건에서도 자동차의 번호판을 선명하게 식별하고 야간 주행 시 어두운 도로상황에서도 보다 밝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한다.

 

‘소프트맨 R801DL’은 풀HD 전방 카메라와 더불어 후방 카메라에도 HD급 화질(1280*720)을 적용했다.

 

전방 풀HD급 카메라와 후방 HD급 카메라는 녹화 시 전방과 후방 각각 초당 20프레임 연속촬영으로 차량의 움직임에도 흔들림 없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영상을 담아낸다.

 

또한 ‘소프트맨 R801DL’은 풀HD급 블랙박스가 구현할 수 있는 최대 화각인 전방 137도와 후방 110도의 넓은 시야각을 적용해 차량 전면뿐 아니라 운전자가 놓치기 쉬운 시야 밖 측면 사각지대까지 빠짐없이 녹화해 준다.

 

‘소프트맨 R801DL’은 3.5인치 대형 터치패널 방식 고급형 광시야각(IPS) LCD를 채택해 별도의 연결장치 없이도 현장의 생생한 실시간 정보를 LCD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블랙박스 LCD 화면은 운전좌석에서 확인하기 어렵지만, 고급형 IPS LCD 적용으로 자동차 정중앙에 설치된 블랙박스 LCD를 통해 운전자는 어느 각도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LCD 화면은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 메뉴 구성으로 영상 모드 등의 필요한 기능을 원터치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여성 등 초보 사용자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프트맨 R801DL’은 다양하고 스마트한 녹화 방식을 지원한다. 가장 기본적인 주행 중 상시 녹화 기능은 주행 상황에 대해 1분 단위로 녹화파일을 자동 생성하고, 메모리 용량이 다 채워지면 가장 오래된 녹화 파일부터 순차적으로 삭제하여 녹화를 이어간다.

 

만약 주행 중 사고 발생으로 블랙박스 내에 충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주행 중 충격 녹화 기능이 작동돼 충격 발생 전 10초 간의 영상과 발생 후 10초 간의 영상을 자동으로 녹화하고 메모리 내 이벤트 폴더에 자동 저장한다.

 

또한 차량 운행 종료 후 시동이 꺼지면 자동으로 주차 녹화 상태로 전환되는 주차모드 자동전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소프트맨 R801DL’은 블랙박스의 안전성을 강화한 다중의 장치를 탑재하고 있다. 자동차의 전압이 일정 값 이하로 내려가면 전원을 차단하는 ‘저전압 감지 전원 차단 기능’으로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배터리 방전의 위험을 최소화 했고, ‘고온 차단 기능’을 적용해 여름철과 같이 차량 내부가 일정 온도 이상 상승하면 블랙박스 동작을 멈춰 오작동 및 녹화 영상 손실을 방지한다.

 

이 밖에도 영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메모리카드 포맷 사전 알림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블랙박스 상태 및 오동작 시 음성 안내 기능, 차량 충격시 영상파일 별도 저장 기능 등을 통해 블랙박스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강화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업계 최초로 실시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콜센터를 평일에는 야간 9시, 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약 260여 개의 A/S(애프터서비스) 센터 및 A/S 협력점을 구축해 제품 품질은 물론 고객감동 서비스 실현에도 나서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심상용 팀장은 “소프트맨 블랙박스 R801DL은 초고화질 영상 녹화는 물론 사용자 편의성, 품질의 안전성까지 갖춘 현대엠엔소프트의 우수한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고급 프리미엄 블랙박스”라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의 폰터스 블랙박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yundai-mnsoft.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