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지니 넥스트’ 탑재 고성능 내비게이션 출시

현대엠엔소프트가 프리미엄급 ‘지니 넥스트(GINI NEXT)’를 탑재한 거치 및 매립 겸용 8인치(20.32cm) LCD 내비게이션 ‘폰터스(PONTUS) PX681’ 신제품을 출시했다.

2015/05/06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가 프리미엄급 ‘지니 넥스트(GINI NEXT)’를 탑재한 거치 및 매립 겸용 8인치(20.32cm) LCD 내비게이션 ‘폰터스(PONTUS) PX681’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내비게이션 ‘폰터스 PX681’은 프리미엄급 3D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 ‘지니 넥스트(GINI Next)’를 탑재했다. 터치스크린 방식의 8인치 LCD 대화면을 제공해 도로의 차선정보, 중앙선, 표지판 등 도로의 디테일까지 생생하게 표현된 ‘지니 넥스트’ 지도를 운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니 넥스트’는 국가지리정보시스템 NGIS(National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2.0을 적용해 전국 방방곡곡 도로를 꼼꼼하게 반영하는 한편 리얼 3D 지도 이미지를 제공해 운전을 돕는다.


특히, ‘폰터스 PX681’은 고성능 CPU(중앙처리장치)인 듀얼 코어A9(ARM Cortex A9 Dual)을 장착해 기존 제품 대비 맵 부팅속도 30%, 경로 탐색 속도 20% 이상 각각 향상됐다. 내비게이션을 켠 후 고해상도 3D 지도도 기다림 없이 빠른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운전자들의 사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진 셈이다.


‘폰터스 PX681’은 최근 내비게이션 매립 비중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매립 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트립(TRIP 자동차 주행정보를 알려주는 시스템) 메뉴 버튼을 내비게이션 메인 화면에 배치하여 사용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내비게이션을 통해 자동차 뒷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주차용 후방카메라 설치 시, 운전자는 후방 주차 라인을 자신의 차량과 운전 성향에 맞게 좌우측으로 이동 및 경사를 조정할 수 있다.


국내 최대의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KBS TPEG 기능을 탑재해 PC 연결 없이 실시간 교통정보와 가장 빠른 경로안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매달 5억 5천만개의 도로소통정보 DB를 통계화하여 제공하는 교통정보 특화 서비스인 SMT(Smart Traffic 스마트 트래픽) 기능이 있어 실시간 교통정보 TPEG을 보완하여 더욱 정확한 경로탐색 안내를 제공하는 한편 TPEG이 수신되지 않는 음역지역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운전자 선호도에 따라 목적지 검색 결과를 가나다순, 거리순으로 정렬은 물론 지역 단위로 선별하여 재구성도 가능하다. 또한 차선 변경이 두려운 초보 운전자를 위한 듀얼레인 정보 안내 서비스가 제공된다. 두 개 차선 정보와 함께 바로 앞 교차로와 그 다음 교차로까지 안내함으로써 운전자가 경로를 놓치지 않고 쉽게 따라갈 수 있게 해준다.


주행 시 NRG(Narration Route Guidance) 음성 안내 서비스를 적용해 복잡한 도로 환경 지역에서도 옆에서 길을 잘 알고 있는 친구가 길을 알려주듯이 친절한 안내를 해준다. 기존의 안내 방식이 200m 앞에서 우회전입니다 였던 반면, NRG 음성 안내 서비스는 잠시 후 OO교차로 지난 뒤 첫번째 골목길로 우회전입니다 와 같이 섬세하다.


이밖에도, 변화무쌍한 날씨변화를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와 기상특보를 별도의 통신 연결 없이도 내비게이션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히든 기능을 가진 ‘자차 심볼’을 누르면 급박한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응급실, 약국, 경찰서 등 긴급 정보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심상용 시판사업팀장은 “새로 출시된 내비게이션 ‘폰터스 PX681’은 프리미엄급 맵 소프트웨어 ‘지니 넥스트’를 탑재하고 거치 및 매립 동시 지원되는 내비게이션을 출시함으로써 사용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신제품 ‘폰터스 PX68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http://www.hyundai-mnsoft.com/Pproduct)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