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쏘울 ‘트레이드 마크’ 디자인 공모전

기아자동차(주)는 27일(수)부터 다음 달 26일(금)까지 기아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며 기아차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쏘울의 ‘트레이드 마크’를 표현한 디자인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

2014/08/27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주)는 27일(수)부터 다음 달 26일(금)까지 기아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며 기아차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쏘울의 ‘트레이드 마크’를 표현한 디자인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름 108mm의 원 안에 쏘울 만의 특징을 디자인으로 표현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soultrademark@gmail.com)을 통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자신이 디자인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쏘울 ‘트레이드 마크’를 표현할 원의 지름 108mm는 쏘울 내장 디자인의 주요 요소 중 하나인 스피커와 에어벤트가 결합된 ‘에어벤트 일체형 스피커’의 크기를 나타낸다.

 

기아차는 디자인, 마케팅 부서 등의 임직원 투표를 통해 출품작 중 20개를 선정하고 이를 ‘쏘울 브랜드 웹사이트(http://soul.kia.com)’에 게시한 후, 10월 12일(일)까지 고객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가장 표를 많이 받은 6개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확정한다.

 

기아차는 최종 당선작 6개를 ‘쏘울 트레이드 마크 스티커’로 제작해 배포하고, 당선자에게는 표창장과 함께 부상으로 ▲대상(1명) 상금 200만원, ▲은상(2명) 상금 50만원, ▲동상(3명) 상금 3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이번 공모전에 맞춰 ‘1등 당선작 맞추기 이벤트’와 ‘쏘울 트레이드 마크 부착 인증샷 이벤트’ 등의 부대행사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쏘울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쏘울 브랜드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레드닷 어워드, iF, IDEA 어워드 등 세계 3대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 받고 있는 쏘울의 ‘트레이드 마크’를 고객이 직접 디자인하고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쏘울 만의 스타일과 개성으로 고객들의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