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특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 탄생

기아자동차(주)가 할부 프로그램과 고객 유형별로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혜택을 접목해 제공하는 ‘기특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2015/07/06   기아자동차

차원이 다른 ‘기(기아자동차만의) 특(별)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기아자동차(주)가 할부 프로그램과 고객 유형별로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혜택을 접목해 제공하는 ‘기특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아차는 기아차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차량 구입 부담을 덜고,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같은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

 


■ 첫 차 케어 프로그램 : 소중한 첫 차, 스크래치 발생해도 걱정 없이!
기아차는 기아차 할부 프르그램을 이용해 모닝, 레이, 프라이드, K3, K3쿱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크래치 보상 서비스란 차량 출고 후 6개월간 1회에 한해 차량 전·후방 범퍼, 전면유리, 사이드미러에 스크래치가 발생했을 때 최대 30만원까지 무상으로 수리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로 기아차는 고객들이 첫 차의 설렘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 같은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스크래치 보상 서비스 이용 時 자기부담금 1만원 발생)

 


■ 여성 케어 프로그램 : 기아차 여성 고객이라면 전화 한 통화로 정비 걱정 끝!
두 번째로, 기아차는 ‘맞춤형 할부’를 이용해 기아 승용 및 RV 차량을 구매하는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여성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여성 케어 서비스는 출고 후 1년간 ▲전화 한 통화로 집까지 차량을 찾아오고 가져다주는 ‘도어 투 도어 서비스’ 2회(오토큐 이용 고객 限) ▲26개 항목의 정기점검 서비스 1회 및 실내항균탈취제, 인테리어 코팅제, 컴파운드, 극세사 타월 등으로 구성된 케어 키트 제공(기아레드멤버스 가입 고객 限, 출고 후 3개월 이후부터 가능) 등의 혜택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맞춤형 할부를 통해 여성 고객들의 월납입금을, 여성 케어 서비스를 통해서는 차량 정비점검에 대한 부담감을 동시에 줄인다는 계획이다.


※ 기아차 ‘맞춤형 할부’
‘맞춤형 할부’는 차종별 중고차 가치 최소 보장률(승용 40%, RV 45%)에 따라, 원금 일부를 만기 시 보장해줌으로써 월납임금을 최소화시키는 할부 방식이다.

 


■ 사업자 케어 프로그램: 1년은 부담 없이 이자만, 이 후 할부금상환도 최대 2회 연장!
이어, 기아차는 ‘자유형 할부’를 통해 기아 승용 및 RV, 봉고 트럭을 구매하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상환스케줄 조정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사업자들의 자금 운용을 도와주고자 마련된 상환스케줄 조정서비스는 할부기간 중 연간 1회 최대 2번에 걸쳐 월납입금 결제를 연장하거나 만기를 연장하는 등의 상환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상환 초기 1년 거치 이후 6개월 무연체 고객 限)


※ 기아차 ‘자유형 할부’
‘자유형 할부’는 고객이 12개월 동안 이자만 부담하고, 그 후에는 원금을 동일한 금리를 적용해 원리금 균등납부(24개월, 36개월) 방식으로 상환하는 할부방식이다.(할부 기간 내 원금 중도상환수수료 無)

 


■ 하이브리드 케어 프로그램 : 경제적인 하이브리드카, 차량 유지비도 반값으로!
끝으로, 기아차는 맞춤형 할부 및 현대카드 Save Auto를 이용해 K5 하이브리드 500h, K7 하이브리드 700h차량을 구매한 개인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유지비 반값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드리드 고객을 대상으로 출고 후 1년간 진행되는 차량 유지비 반값 할인 서비스는 ▲자동차보험(1회 결제금액 30만원 이상 時 적용) ▲자동차정비 ▲하이패스 ▲자동차세(1회 결제금액 20만원 이상 時 적용) ▲공영주차장 ▲세차 등의 차량 유지 관련 금액의 50%를 할인해 주는 서비스다.(현대카드 M계열 카드 1년 이용 금액 120만원 內 최대 60만원 한도로 청구할인, 프로그램 이용동의서 작성고객 限)


기아차는 하이브리드 차량 맞춤형 할부를 통한 일반 할부 대비 절반 수준의 월납입금 혜택과 차량 유지비 반값 지원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차량 고객들의 경제적인 선택을 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국내최초로 시작하는 금융과 서비스를 연계한 기특한 고객케어 프로그램은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고민한 결과물”이라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일념 하에 고객들께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