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The SUV, 스포티지’ 사전계약 실시

기아자동차(주)가 2일(수)부터 전국 기아자동차 영업점을 통해 이달 15일 출시 예정인 ‘The SUV, 스포티지’ 2.0디젤의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5/09/02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주)가 2일(수)부터 전국 기아자동차 영업점을 통해 이달 15일 출시 예정인 ‘The SUV, 스포티지’ 2.0디젤의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남양연구소 기아디자인센터에서 최초 공개한 ‘The SUV, 스포티지’ 는 2010년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탁월한 편의성에 이르기까지 기아자동차의 첨단 기술력을 집약시킨 차세대 SUV다.


이번 사전계약에 돌입하는 ‘The SUV, 스포티지’ 2.0디젤은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개발한 R2.0E-VGT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6마력(ps), 최대토크 41.0kg.m의 동급 최고수준의 동력성능으로 파워풀한 드라이빙과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가속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기아자동차는 ‘The SUV, 스포티지’ 2.0디젤에 고효율 터보차저를 적용해 실용 주행영역의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개선하고 승차감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기아자동차는 ‘The SUV, 스포티지’의 공력성능을 최적화하고 ISG시스템을 4WD모델을 제외한 전 트림에 기본 장착해 14.4km/L의 공인연비로 우수한 경제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자동변속기, 18인치 타이어 기준)


‘The SUV, 스포티지’ 2.0디젤은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트렌디 2,169만원 ~ 2,199만원 ▲프레스티지 2,508만원 ~ 2,538만원 ▲노블레스2,591만원 ~ 2,621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2,832만원 ~ 2,862만원이다. (6단 자동변속기 기준, 단 트렌디는 수동변속기 기준)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The SUV, 스포티지’는 국내 대표 준중형SUV로서 디자인, 안전성, 편의성, 품질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상품가치를 추구했다”며, “이번에 사전계약을 시작한 2.0디젤모델은 물론, 탁월한 경제성을 갖춰 오는 10월 중 선보일 1.7디젤모델 또한 준중형 SUV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The SUV, 스포티지’ 사전 계약고객들을 위해 계약금 지원, 신차 케어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특별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자동차는 2일(수)부터 ‘The SUV, 스포티지’사전계약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계약금 10만원을 지원하며, 개인 고객에게는 ▲전후방 범퍼와 전면유리, 사이드미러 등에 발생한 스크래치를 최대 3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스크래치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고(차량 출고 후 6개월간 1회 제공), ▲차량 수리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담당 전문직원이 차량 인수부터 수리 후 인도까지 책임지는 ‘도어 투 도어’서비스를 실시하는(차량 출고 후 1년간 총 2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The SUV, 스포티지’ 사전계약 고객들을 위한 자세한 혜택 및 이벤트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www.k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초고장력 강판 비율 대폭 확대한 동급 최고수준의 안전성
기아자동차는 ‘The SUV, 스포티지’의 ▲초고장력강판 적용 비율을 51%로 대폭 확대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을 강화시키는 구조용 접착제의 적용범위를 크게 늘려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또한 ▲충돌 속도에 따라 압력을 두 단계로 조절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화하고 ▲야간에 대향차의 광원을 인식하고 상향등을 자동 제어해 최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하이빔어시스트(HBA)를 동급 최초로 적용했으며 ▲선행차량 급정지 등 전방추돌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능동적으로 작동하는 긴급제동시스템(AEB)을 적용하는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해 동급 최고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 휠베이스 증대로 여유로운 실내공간 …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도 도입
‘The SUV, 스포티지’는 전장 4,480mm, 전폭 1,855mm, 전고 1,635mm의 동급 최대 차체크기로 특히 전장이 기존대비 40mm늘어나 스포티하면서도 안정감있는 비례감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실내공간을 결정짓는 휠베이스(축간거리)가 2,670mm로 기존보다 30mm늘어나고 실내공간 구조 또한 최적화돼 한층 여유로운 거주공간과 더불어 더욱 넓어진 적재공간(465L→503L)을 확보했다.


‘The SUV, 스포티지’의 실내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운전자 중심의 비대칭 센터페시아를 구현하고 ▲디스플레이존과 컨트롤존을 최적의 비율로 분할해 운전자의 정보 인지성 및 조작 편의성을 향상했으며 ▲버튼의 주요부위에 부드러운 촉감의 고광택 소재를 적용하는 등 조작성 강화는 물론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감성공간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별도의 연결잭 없이 센터페시아 하단 트레이에 휴대폰을 올려 놓기만 해도 충전이 되는 장치인 ‘휴대폰 무선충선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마트키 소지 상태에서 별도의 조작없이 자동으로 테일게이트를 열 수 있는 ‘스마트 테일게이트’를 적용하는 등 활동적인 SUV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첨단사양을 탑재해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 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고급 디자인 패키지 제공
기아자동차는 ‘The SUV, 스포티지’에 역동적이고 강인한 디자인과 함께 젊은 층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특별한 컬러를 덧입힌 다채로운 외장컬러 8종(▲순백색 ▲스노우화이트펄 ▲미네랄실버 ▲스파클링실버 ▲파티나골드  ▲파이어리레드 ▲머큐리블루 ▲체리흑색)을 운영한다.


특히 ‘The SUV, 스포티지’만의 강인하고 세련된 디자인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통상적으로 고급 트림 구매자만 한정적으로 선택할 수 있었던 고급 디자인 패키지를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파격적인 옵션 선택권을 선보인다.


이에 따라 ▲19인치 럭셔리 알로이휠 ▲LED리어 콤비램프 ▲LED DRL ▲듀얼 머플러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등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내/외장 디자인 사양이 결합된 ‘스타일 UP’ 패키지 옵션을 엔트리 트림인 ‘트렌디’에서부터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수동모델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