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글로벌 대학생 응원단 모집

기아자동차㈜가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활약할 대학생 응원단 ‘기아 글로벌 U랑단’을 모집한다.

2015/06/03   기아자동차

전세계 대학생들과 함께 유니버시아드 대회 응원하자!


기아자동차㈜가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활약할 대학생 응원단 ‘기아 글로벌 U랑단’을 모집한다.


‘기아 글로벌 U랑단’은 기아차가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맞아 모집하는 글로벌 대학생 응원단으로, 참가자들은 응원단 활동과 문화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각국의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기아차는 전세계 170개 국가, 2만 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대회의 특성에 맞게 국내 대학생과 외국인 대학생 각 50명(총  100명)을 응원단으로 모집하며, 현장 응원을 지휘할 대학생 응원단 10명도 추가로 섭외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6월 3일(수)부터 26일(금)까지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ia.c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최종 선발된 110명의 대학생들은 7월 8일(수)부터 13일(월)까지 5박 6일 동안 ‘기아 글로벌 U랑단’으로 활동한다.


‘기아 글로벌 U랑단’은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기간 중 대한민국 선수들이 참가하는 야구, 배드민턴, 리듬체조 경기를 찾아 열띤 응원을 펼칠 예정으로, 응원도구와 단체 율동을 활용해 일반 관객들도 즐겁게 응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일정 5일차에는 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남 담양 슬로시티를 방문해 슬로아트를 체험하고 팀 별로 미션을 수행하며, 6일차에는 워터파크로 섬머캠프 투어를 떠나 응원단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단원들과 마지막 추억을 쌓는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제를 맞아 국내 대학생과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응원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참가자들은 응원뿐만 아니라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각국의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소중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는 뉴 그랜버드, 카니발 등 차량 1,200여 대를 지원해 각국 대표팀 선수단, 대회 관계자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고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