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펀키아 디자이너 9기 모집

기아자동차(주)가 17일(월)부터 내달 8일(월)까지 끼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 이하 FD)' 9기를 모집한다.

2014/11/18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주)가 17일(월)부터 내달 8일(월)까지 끼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 이하 FD)' 9기를 모집한다.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 이하 FD)'는 대학생들에게 기아차가 주관하는 다양한 마케팅 현장을 직접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아차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생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매년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FD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선발된 FD들은 약 6개월 동안 신차발표회, 모터쇼, 문화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현장을 취재하며 마케터로서의 소중한 경험을 쌓게 된다.

 

펀키아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통해 8기까지 약 155명이 FD로 선발돼 활동했으며, 마케팅 현장을 체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마케팅 전문가,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는 매력을 앞세워 매 기수마다 많은 대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대학생(2015년 2월 졸업예정자 제외)이면 누구나 FD 9기 모집에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는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http://fun.kia.com)에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고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 내 FD 모집 포스팅을 자신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공유하면서 자신의 각오와 활동 다짐 등을 100자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 참조)

 

15명의 9기 FD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이들은 내년 1월부터 7월까지 활동하며 다양한 주제의 개인 및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기아차는 이들이 예비 마케터로서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마케팅 실무 교육 및 강연 제공 ▲현직 마케팅, 광고 담당자들과의 교류 자리 마련 ▲소정비 활동비 지급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우수 FD에게는 해외 취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펀키아 디자이너는 단순한 마케팅 교육이 아닌 실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차별화 된 마케팅 프로그램 이라면서 기아차와 함께 미래 마케터로서 성장하길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펀키아 디자이너' 외에도 ▲유네스코(UNESCO)한국위원회와 함께 운영하는 세계 청년 봉사프로그램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환경을 주제로 한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등 미래 주역들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유스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