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업무용차량 운행관리 솔루션 출시

현대캐피탈이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차계부, 비용명세서 및 운행기록부 기능을 제공하는 ‘업무용차량 운행관리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2016/03/30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차계부, 비용명세서 및 운행기록부 기능을 제공하는 ‘업무용차량 운행관리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 세법개정안에 따르면, 개별소비세 부과대상 승용차 중 법인 및 일부 개인사업자들은 업무용 승용차 운행기록부를 작성해야 비용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따라서 대다수 법인의 경우 업무용차량의 운행기록부 작성 유무가 합리적인 세제 혜택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게 되었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세법개정안에 맞춰 자사 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업무용 비용처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개발하고, 4월 1일 서비스 제공에 들어간다.


새롭게 제공되는 솔루션에는 국세청에서 제시한 운행일지 프로그램을 포함해 차계부와 비용명세를 위한 각 종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현대캐피탈 법인고객들은 해당 솔루션을 통해 운행일지에 담길 정보를 웹사이트나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입/출력할 수 있다. 또한 차량관제, 카셰어링 기능도 탑재되어 차량단말 장착 후 정보이용에 동의한 고객은 주행거리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받아 차량 운행기록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향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작성된 운행기록부를 근거로 청구 정보와 감가삼각비 등 다양한 정보를 더한 ‘업무용 승용차 관련 비용명세서’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용차량 운행관리 솔루션’은 현대캐피탈 리스/렌트 차량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타사 차량을 등록하면 업무용 운행일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 ‘업무용차량 운행관리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캐피탈 카셰어링 사이트(http://carsharing.hyundaicapital.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3/31 오픈 예정). 또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현대캐피탈 카셰어링(법인형)’을 설치하거나 현대캐피탈 카셰어링 웹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개정된 세법개정안에 맞춰 법인고객을 위한 운행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당사 고객뿐 아니라 모든 법인고객들이 본 솔루션을 통해 보다 편리한 비용 처리 및 법인차량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