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지니 넥스트’ 성능 향상 정기 업데이트

현대엠엔소프트가 지니(GINI), 지니 넥스트(GINI Next) 등 주요 내비게이션 지도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에 걸쳐 3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15/03/26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가 지니(GINI), 지니 넥스트(GINI Next) 등 주요 내비게이션 지도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에 걸쳐 3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전국 각 지역의 최신 도로정보 반영을 비롯해 과속카메라 안내 신규 추가, 도로명 주소 변경 사항 등 각종 프로그램 개선내용이 포함돼 있다.

 

특히 지니 넥스트(GINI Next) 지도 소프트웨어는 행정기관, 교육기관, 주거/아파트 등 주요 패턴 건물에 대한 운전자의 감성에 맞춘 디자인 개선으로 시인성(눈으로 인식하는 선명도)이 크게 강화됐다.

 

내비게이션 지도는 일정한 형태의 패턴을 지닌 건물 모습을 3D 입체 건물 이미지로 표시한다. 지니 넥스트는 일반건물, 스포츠/레저, 농공업 등 11개의 패턴 건물로 구분하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국적으로 다양한 패턴 건물이 업데이트되는 효과가 있다.

 

이밖에도 지니 넥스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검색 결과 화면의 미니맵(mini map) 영역에 지점 등록 및 지도 이동버튼 추가 ▲과속 카메라 안내 음량 개선 ▲등록 지점 리스트 정렬방식(등록 순, 가나다 순) 추가 등 성능 및 기능 향상을 했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지니(GINI), 지니 넥스트(GINI Next), 소프트맨(softman), 맵피(MAPPY 차량용) 등 주요 내비게이션 지도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지니, 지니 넥스트 등 지도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모든 내비게이션 단말기는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 내 업데이트센터(http://www.hyundai-mnsoft.com/Cproduct/product/update)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를 받으면 된다.

 

지니, 지니 넥스트 등 지도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내비게이션 단말기는 현대엠엔소프트의 폰터스(PONTUS), 소프트맨(softman) 브랜드 제품군이 해당한다. 또한 지니, 지니 넥스트 등 지도 소프트웨어를 장착하고 있는 타사 내비게이션 단말기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한편 '지니 넥스트'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베스트셀러 ‘지니’에서 진화한 고품격 프리미엄급 내비게이션 지도 소프트웨어이다. 지형의 높낮이까지 표현하고 있는 리얼 3D지도로 차선 정보, 중앙선, 표지판 등의 도로 상황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어 지난 해 본격 출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