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원부인 교양강좌를 열다

가족이 근무하는 회사를 방문해 일터를 둘러보고 건강 관련 외부특강에 참석하는 ‘사원부인 교양강좌’ 행사가 현대다이모스 서산공장에서 진행됐다.

2015/05/21   현대다이모스

가족이 근무하는 회사를 방문해 일터를 둘러보고 건강 관련 외부특강에 참석하는 ‘사원부인 교양강좌’ 행사가 현대다이모스 서산공장에서 진행됐다.


현대다이모스는 서산 임직원의 사원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1일 서산공장 본관에서 ‘사원부인 교양강좌’를 실시했다. 가정과 일터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는 101명의 사원부인을 대상으로 6시간 동안 구성되었다.


먼저 사원부인들은 회사의 현황과 비전에 대해 소개받은 후 두 시간 동안 이어진 외부 강사의 건강 전문강의를 들었다. 특히 ‘라디오 주치의’라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오한진 박사의 건강강좌는 다양한 암의 원인과 증상 외에도 금연,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 체계적인 식이습관 조절을 통해 암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후에는 관리자 인솔에 따라 서산 1공장과 2공장을 직접 둘러보며 회사에 대해 좀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사우 가족은 신규공장인 DCT공장을 살펴보니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며 이번에 쌓은 교양지식으로 남편의 건강을 더 살뜰히 챙길 것 이라고 말했다.


행사 말미에 직원들이 준비한 장미꽃을 사원부인들에게 전달하고 환송을 하며 올해의 교양강좌를 따뜻하게 마무리했다. 현대다이모스는 사원부인 교양강좌 외에도 사원가족 봉사활동 등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해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