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년 연속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현대다이모스는 지난 3월 25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15/03/30   현대다이모스

현대다이모스가 2년 연속 고용창출의 선도기업으로 꼽혔다.


현대다이모스는 지난 3월 25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은 전년 대비 고용증가율을 기준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온 기업을 말한다. 특히 현대다이모스는 1,000인 이상 대기업군 중 2년 연속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 커지는 추세 속에서, 현대다이모스는 차세대 기술기발을 위한 R&D 연구인력 강화와 신규사업의 지속적인 확장을 위해 ‘13년 대비 9.7%의 일자리를 추가적으로 늘린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취업취약계층 고용에도 지속적으로 힘써 여성근로자 및 장애인근로자 고용증대에도 노력한 점도 돋보인다.


금번 선정으로 현대다이모스는 향후 정기 근로감독 3년간 면제, 정기 법인세 조사 선정 제외 등의 세금 혜택과 각종 편의를 제공받는다. 이번 선정에서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은 고용창출 100대 기업은 임금체계 개편, 시간선택제 일자리, 능력중심 채용 등으로 고용과 노사관계를 혁신하여 우수한 경영성과를 보였다 고 말하며, 미래세대를 포함한 국민행복시대를 여는 일자리 주역들 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현대다이모스는 대학 리쿠르팅,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의 적극적인 정보 제공과 더불어, 기존 공개채용을 포함한 인턴십 프로그램, 채용박람회를 통한 폭 넓은 채용방식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