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배터리 절약 기능 신규 업데이트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의 무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29일 여름 맞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16/07/29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의 무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29일 여름 맞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맵피’ 업데이트를 통해 배터리 절약모드 기능을 새롭게 서비스한다. ‘절약모드’ 기능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기존 대비 배터리 소모량은 약 30% 정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여름휴가철 맞아 장거리 여행 등에 유용한 기능이다.


맵피가 배터리 절약모드로 진입하게 되면 평상 시의 동작과 실제 사용자의 터치 동작 상황에 맞춰 지도 프레임 수 등이 최적화되어 배터리 절감과 동시에 사용 편의성을 유지했다.


‘맵피’에서 배터리 절약 기능은 좌측 하단의 <설정>을 클릭 후 3D 렌더링 성능 ▶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평상 시에는 맵피를 일반이나 고성능 모드로 사용하다가, 배터리 잔여 량이 30% 미만이 될 경우에 자동으로 절약기능이 동작하게 하는 설정도 추가했다.


또한, 현대엠엔소프트 이번 업데이트에서 환경설정 UI 변경 개선으로 한 눈에 쉽게 설정 메뉴 선택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맵피’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맵피’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차원에서 8월 중순까지 상시 실시간 교통정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서비스 인프라를 보강하는 등 고품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인트로제주 날으멍놀멍과 함께 ‘맵피’를 다운받고 SNS 친구들에게 추천하면 제주도 관광지 이용권을 제공하는 여름 이벤트를 8월 7일까지 실시한다. 참여자는 ‘맵피’ 메인 화면 상에서 이벤트 페이지 클릭 후 응모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제트 이용권 5명,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이용권 10명, 비체올린(힐링카약) 이용권 20명, 한울랜드 이용권 20명, 수목원 테마파크 이용권 25명 등에 각각 1인당 2매씩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운전자 눈높이에 최적화한 정확하고 빠른 길안내를 비롯 리얼3D 지도, 국내 최대 DB 네이버 지역검색 및 고화질 거리뷰, 위치공유 기능, HUD(헤드업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워치 연동 길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 입소문 만으로 30% 이상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 몰이 중이다.


‘맵피’는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S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