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대형 마트 휴점일 등 신기능 업데이트

-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 대형 마트 휴점일 안내 기능 베타 서비스 후 단계적 확대
- iOS 사용자 대상 상세 정보 및 지도 보기 통합, 미니 TBT 및 AOT 기능 구현

2017/02/23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리더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대형 마트 휴점일 안내 베타 서비스 등 사용편의성 제고 신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대형 마트 휴점일 안내 기능은 국내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이번에는 이마트, 코스트코에 한해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후 앞으로 단계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향후 ‘맵피’ 내 전체 대형 마트 검색 시 휴점일 데이터를 연동해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대된다. 이번 서비스는 휴점일에 잘못 마트를 방문하는 일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쇼핑하고자 하는 대형 마트 검색시 해당 마트의 휴점일을 사전에 알려주며, 경로 안내 여부를 팝업창을 통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 마트 휴일점 안내 팝업창에는 “해당 지점은 오늘 휴점일입니다. 계속해서 길 안내를 받으시겠습니까?”라는 문구와 함께 선택 여부를 묻는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는 iOS 스마트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사용편의성 개선이 각각 이루어졌다. 우선 iOS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상세 정보 페이지 개선 및 통합을 실시했다. 상세 정보와 지도 보기 페이지를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는 한 눈에 지도와 주소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에서 즐겨찾기, 위치찾기, 경로탐색 메뉴 선택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미니 TBT(Turn-By-Turn) 및 AOT(Always On Top) 기능 구현을 통해 홈 화면에서도 단번에 방향 표시, 과속 카메라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맵피’의 AOT 기능은 단순히 방향표시가 아니라 방면 명칭을 알려주는 것과 과속 시 색상을 변경하여 과속 상태임을 알려주는 차별화 서비스이다.


'맵피’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운전자 눈높이에 최적화한 정확하고 빠른 길안내를 비롯 리얼3D 지도, 국내 최대 DB 네이버 지역검색 및 고화질 거리뷰, 위치공유 기능, HUD(헤드업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워치 연동 길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 입소문 만으로 단기간에 3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맵피’는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S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