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경유지 기능 신규 업데이트

현대엠엔소프트의 무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중간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경유지 기능을 비롯 신규 업데이트를 21일 실시했다.

2016/12/21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의 무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중간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경유지 기능을 비롯 신규 업데이트를 21일 실시했다.
 
이번 경유지 기능은 ‘맵피’ 사용자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켠 후 목적지 지정 시 중간 목적지를 추가로 최대 2개까지 설정 가능한 서비스로, 추가한 경유지의 순서 변경 기능도 제공한다.
 
가령 회사에서 출발해 경로 상의 가장 저렴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한 후 약속 장소에 갈 경우 최종 목적지로 약속 장소를 선택한 후  주유소를 경유지로 선택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목적지 변경 없이 중간에 볼 일이 생겨도 얼마든지 경로를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경유지 기능 이외에도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주변검색 카테고리를 간편하게 개선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주변검색 개편은 기존 12가지 카테고리에 2단계 선택 구조에서 자주 사용하는 8가지 카테고리(주유소/충전소, 주차장, 정비/세차, 음식점, 숙박, 마트/편의점, 은행/ATM, 병원/약국)로 단순화하여 한 화면 안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맵피’는 지난 11월 부터 주행 경로상 주유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맵피' 사용자는 주행 경로 방향에 위치하는 각종 주유소 정보를 손쉽게 비교 분석 조회하여 자신에 맞는 주유소를 선택할 수 있다. 주


유소 정보에는 가격순, 사용연료, 브랜드, 주유소까지 거리, 경로상 주유소 리스트 등은 물론 세차 가능 여부도 알려준다. 경로 내에 주유소 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현위치 또는 목적지 주변의 근거리 주유소 정보를 자동으로 전환하여 알려주는 똑똑한 기능도 포함됐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운전자 눈높이에 최적화한 정확하고 빠른 길안내를 비롯 리얼3D 지도, 국내 최대 DB 네이버 지역검색 및 고화질 거리뷰, 위치공유 기능, HUD(헤드업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워치 연동 길안내 등 서비스 품질과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 입소문 만으로 단기간내 약 33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맵피’는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S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