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설 명절 연휴 비상근무 체제 가동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가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안정적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예기치 않은 장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특별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2016/02/03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 www.hyundai-mnsoft.com)가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안정적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예기치 않은 장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특별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설 명절 연휴를 포함해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주요 서비스 및 고객 관련 부서가 협력하는 형태로 비상대응조직을 구성한다. 비상대응조직은 ‘실시간 모니터링 센터’ 상주 근무와 별도의 재택 근무를 병행하며 실시간 교통정보 등  각종 서비스 모니터링 및 긴급 장애 처리 등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현대엠엔소프트는 ‘맵피’를 포함한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인증 및 검색, 경로 탐색 및 경로 안내, 실시간 교통정보 등의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모니터링 이외에도 연휴 기간 동안 IT 장비 등의 인프라 모니터링과 교통정보 등의 어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고객 및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민족의 대이동이 일어나는 설 연휴에는 교통량과 통신량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한 특별 비상근무 체제를 통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귀성객들이 내비게이션으로 인한 불편 없이 즐겁고 편안하게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최근 ‘실시간 빠른 경로’ 및 ‘실시간 편한 경로’ 안내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길 안내를 실시한다. ‘실시간 빠른 경로’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최신 빅데이터 분석 엔진 알고리즘 개발 및 교통정보 분석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가장 빠른 길을 알려주는 신기술 서비스이다.


‘실시간 편한 경로’는 이용도로의 도로 넓이, 차선 수 등 주행 쾌적성을 고려한 차별화한 길 안내 서비스이다. 이밖에도 무료 경로, 고속도로 우선 경로, 최단 경로, 자동차전용 제외 경로 등 6가지 경로 선택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를 해준다.

 
또한, 맵피는 더욱 강화된 위치공유 기능을 통해 설 명절 귀성길에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인 “지금 어디쯤 왔니?”에 원클릭으로 쉽게 답할 수 있도록 했다. 맵피 지도 상에서 위치공유 기능을 클릭하면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현재 주행 중인 도로 위치와 지도를 상대방 SNS로 전송해 간편하게 알려줄 수 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라인 등 SNS는 물론이고 이메일, 문자,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수단으로 전송할 수 있다.

 
맵피는 목적지 통합 검색에서 맵피 검색 결과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국내 최대 DB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지역검색 결과 탭으로 이동하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지원한다. 네이버의 고해상도 거리뷰 기능을 통해 목적지 주변 실제 위치나 주변 건물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니(GINI) 및 지니 넥스트(GINI Next) 등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와 해당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각종 단말기를 대상으로 최신 내비게이션 전자지도와 프로그램 개선사항, 안전운행 등을 담은 정기 업데이트를 대규모로 실시한 바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지니(GINI) 및 지니 넥스트(GINI Next) 등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등을 통해 교통량이 급증하는 귀성길 고속도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실시간 교통정보 기능’은 운전자들이 고속도로 구간별 소통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 상의 IC(인터체인지) 및 JC(분기점), 휴게소 정보를 각각 다른 색상으로 구분해 높은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고속도로 상황과 정보를 안내하는 ‘고속 모드 기능’은 내비게이션 안내 화면 상단에는 진출해야 할 정보가, 하단에는 운행 중 지나치는 ‘다음 도로 정보’가 노출되어 도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이와 함께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은 운전자의 부주의로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미연의 사고를 대비할 수 있도록 급커브나 사고 다발 지역 등에 대한 위험 구간을 안내해준다. 아울러, ‘긴급 버튼 기능’은 주행 중 비상 상황 발생시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이나 경찰서, 약국 등을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최근 현대엠엔소프트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인기있는 국내 주요 명소 트렌드 톱20(첨부 맵피 설연휴 목적지 인포그래픽 참조)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