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SQI 우수 콜센터 증권산업 부문 1위 선정

HMC투자증권이 2016년 제 13차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증권산업 내 1위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올해로 7년 연속 (2010년 ~ 2016년) 우수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2016/05/11   현대차투자증권

HMC투자증권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6년 제 13차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증권산업 내 1위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올해로 7년 연속 (2010년 ~ 2016년) 우수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HMC투자증권은 11일 여의도 본사에서 Retail사업본부 한 석 본부장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유인상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위 달성을 축하하는 인증식을 가졌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전국 업종별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해마다 측정해 우수 콜센터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이다.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는 전상담직원이 1년 이내 금융자격증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을 취득함으로써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상담직원이 전업무를 상담하는 One-Stop 서비스를 추구함으로써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금융센터는 CS Day, 워크샵 등 직원들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 따뜻한 조직문화 구축 등 쾌적한 근무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런 조직문화가 고객 서비스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증권산업 내 1위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됐다. 


HMC투자증권 Retail사업본부 한 석 본부장은 “금번 KSQI 1위 달성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HMC투자증권의 핵심가치가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워크샵과 교육 등으로 스마트금융센터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는 2015년 하반기 ARS 시스템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이어 2016년 1월부터는 ‘전사 콜 통합 시스템’을 오픈 함으로써 본사 대표전화 및 전국 각 지점 대표전화로 걸려오는 고객 문의를 스마트금융센터로 통합해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