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16년도 인턴사원 봉사활동 실시

2016년도 현대엔지니어링 인턴사원들이 5일(화) 쪽방촌 주민들의 여름나기 지원에 나섰다.

2016/07/06   현대엔지니어링

2016년도 현대엔지니어링 인턴사원들이 5일(화) 쪽방촌 주민들의 여름나기 지원에 나섰다.


이날 현대엔지니어링 인턴사원 44명은 영등포 쪽방촌을 방문해 쪽방촌 주민들이 폭염을 이기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우천 속에서도 꿋꿋이 선풍기 설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에 선풍기가 노후화되어 사용할 수 없는 세대와 쪽방촌 신규 이주 세대를 대상으로 총 250대의 벽걸이 선풍기를 지원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인턴사원들은 현대엔지니어링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에 몸소 참여함으로써 지역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를 체험 할 수 있었다.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시와 협력해 주거지원, 자활지원, 정서지원, 시설지원 등 4가지 부문에서 쪽방촌 주민들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등 민관 협력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활동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봉사활동을 매년 신입사원 입문교육 필수 과정으로 편성해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14년부터는 동일 과정을 인턴사원에도 적용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