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업계 최초 ‘IRP·연금몰’ 오픈

HMC투자증권은 IRP, 연금저축 등 연금 시장에 주력하기 위하여, 업계 최초로 ‘IRP·연금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2015/05/11   현대차증권

HMC투자증권은 IRP, 연금저축 등 연금 시장에 주력하기 위하여, 업계 최초로 ‘IRP·연금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IRP·연금몰’이란 개인형퇴직연금(IRP), 연금저축 등 전체 연금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트로 HMC투자증권이 증권사 중 처음으로 개발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상품 조회는 물론, 계좌개설부터 상품가입 업무까지 일괄처리가 가능하다.


HMC투자증권의 ‘IRP·연금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문가가 설계한 은퇴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본인의 연금자산이 어떤 상태인지 진단받으며 현재 은퇴 설계 달성도 및 부족자금 분석을 통해 은퇴 재원 마련방법 등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융지식이 많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배치해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같은 회사 동료나 또래의 포트폴리오 상황도 찾아볼 수 있도록 기능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로 바꾸기 원할 경우 하나씩 상품을 매매하는 대신 일괄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할 수 있다.


HMC투자증권은 올해 주요 추진 영업 전략 중 하나로 초기 IRP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업형 퇴직연금 시장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형 퇴직연금시장까지 확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HMC투자증권 WM사업본부 한 석 상무는 ’IRP·연금몰’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IRP계좌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시장까지 영역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일부터 7월 말까지 HMC투자증권의 ‘IRP·연금몰’을 이용하거나 기간 내 신규로 상품을 가입한 경우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IRP연금몰’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관련 내용이나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HMC투자증권홈페이지 또는(http://www.hmcib.com/pamall/main.to)로 접속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