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신입사원 멘토링 실시

현대엔지니어링 2016년도 신입사원 149명과 멘토들이 지난 4월 8일 계동 사옥 본관 대강당에서 멘토링 결연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2016/04/14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2016년도 신입사원 149명과 멘토들이 지난 4월 8일 계동 사옥 본관 대강당에서 멘토링 결연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결연식에서는 멘토링 활동의 취지, 세부 활동 등을 소개하고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서약서를 작성 하며 멘토링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있었다. 이어 진행된 ‘2015 멘토링 우수팀 사례발표’에서는 멘토링 노하우를 실제 활동 내용과 에피소드로 소개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입사원과 멘토들은 앞으로 3개월간 조직적응, 직무향상, 조직활성화라는 세 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신입사원들이 올바른 조직 문화를 배우고 회사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더블멘토링(멘티-주니어/시니어 멘토)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사원/대리급으로 구성 된 주니어 멘토들은 회사의 업무와 적응을 지원하고 과장/차장으로 구성된 시니어 멘토들은 회사의 역사와 비전을 전수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와 함께 활발한 멘토링 활동을 위해 매월 세 번째 수요일을 멘토링데이로 지정하고 있으며, 그룹웨어 내에 ‘HEC 멘토링 커뮤니티’를 개설해 활동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올해는 ‘멘토 역량강화 워크숍’을 처음으로 도입해 멘토 300여 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의 이해와 기법 등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멘토의 자세와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앞으로도 신입사원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