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신임관리자 직급별 실습교육 실시

- 올해 승진한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교육 시행
- 신임 관리자들이 새로운 직급과 역할에 맞는 역량과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실습 중심형 과정

2017/02/28   현대다이모스

현대다이모스가 올해 승진한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교육을 시행했다.


현대다이모스는 지난 2월 16일부터 신임 과장 33명을, 지난 2월 23일부터는 신임 부/차장 34명을 대상으로 롯데인재개발원 용인캠퍼스에서 각각 1박 2일 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임 관리자들이 새로운 직급과 역할에 맞는 역량과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실습 중심형 과정이다. 참석자들이 새로운 직급에 대한 변화된 역할을 인식하고, 관리자로서의 기본지식을 습득하는 한편 인적 네트워크를 맺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올해에는 평가 프로세스를 강화해, 직급별 요구역할과 지식 등 교육내용에 대한 서술형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획득한 대상자만이 해당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세부 교육과정은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자기계발과 조직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공통 모듈’과 직급별로 특화된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하는 ‘차별화 모듈’로 구성됐다. 특히 차별화 모듈은 신임 과장들의 '기획력 ' 향상에, 차/부장에게는 '발표력'과 '네트워크 형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현대다이모스는 차별화 모듈을 통해 신임 과장들이 '업무주도', '커뮤니케이션 매개', '기획력'을 필요역량을 갖춘 “소통가교자”로서, 업무와 조직에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한 편, 신임 부/차장들은 "목표달성자"와 "실행유도자"라는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방향제시', '네트워크 형성', '후배성과 촉진', '발표력'을 내재화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부장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하고 실별 임원들과 승진자들이 축하 케이크 커팅식을 함께 해, 승진을 축하하는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상생협력팀 임웅섭 부장은 "이 기간 동안 리더십과 팔로우십에 대해 다시금 생각 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현업에 복귀해서 상사, 부하 직원들과 함께 소기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회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