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팀장 리더십 세미나로 팀 내 소통 BOOM UP!

현대다이모스의 팀장들이 사내강사로 거듭났다.

2016/07/26   현대다이모스

현대다이모스의 팀장들이 사내강사로 거듭났다.


지난 7월 현대다이모스 팀장 67명은 각 본부별로 마련한 수여식에서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수여하는 사내강사(Facilitator) 임명장을 수령했다. 이번 임명은 지난 6월 2차수로 나뉘어 2박 3일 간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진행된 ’16년 팀장 리더십 세미나'에서 팀 세미나 FT(Facilitator) 양성과정을 수료한 결과이다.


이번 리더십 세미나는 전 부문 팀장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해 온 역량개발 프로그램으로, 올해 하반기에 실시되는 '팀 세미나'의 사내강사로 육성하여 팀원과 팀장 간의 상호 소통을 한 층 더 강화할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팀장들은 '리더십 모듈'을 통해 우리회사 조직문화에 대한 리뷰와 CEO 특강, 소통 관련 외부특강을 청강하는 한편, '강사 모듈'에서는 직접 팀 세미나를 체험하고 개인별 강의교안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전문 강사로서의 강의스킬과 소양을 익히고 개별 시연과 피드백을 거쳐 팀의 리더로서 전문적인 강의역량을 갖추는 일련의 과정을 수행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한 팀장은 2박 3일 간의 시간 동안 리더십의 중요성과 팀 세미나의 목적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 며 팀 세미나에서 핵심가치를 팀 내에서 적극적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풍성한 내용을 준비할 것 이라는 후기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