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해외법인 협력사 평가원 모여 Global One Dymos 실천

현대다이모스는 전 세계 현지법인에서 협력사 평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담당자 12명을 초청해, 지난 8월 22일부터 4일간 동탄시트연구소에서 ‘평가원 교육'을 실시했다.

2016/08/30   현대다이모스

현대다이모스는 전 세계 현지법인에서 협력사 평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담당자 12명을 초청해, 지난 8월 22일부터 4일간 동탄시트연구소에서 ‘평가원 교육'을 실시했다.


현대다이모스는 해외 거점의 규모와 역할이 커지면서 표준화된 협력사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매년 정기 교육을 실시해왔다.


국내외 협력사 평가 담당자간 교류를 확대하고 표준화된 평가시스템을 통해 해외 거점의 협력사 구매, 개발업무를 선제적으로 지원한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본사의 협력사 등급평가제도와 협력사 평가절차, 업종별로 차별화된 관리항목과 개선사례를 공유하고 각 법인 협력사들의 주요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함께 고민하면서, 'Global One Dymos'를 지향하는 것에 교육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해외법인 평가원들은 국내 시트와 파워트레인 협력사를 방문해 현장 투어와 주요 관리항목을 점검하는 한편, 엄격한 시험을 거쳐 전 과정을 수료한 평가원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일정으로 마무리했다.


현대다이모스 상생협력팀 임웅섭 팀장은 “해외법인의 협력사 관리는 미래사업 추진을 위한 초석”이라며 “본사와 해외법인이 한 몸이 돼 해외법인의 협력사들이 온전하게 역량을 발휘하고 우리회사와 동반성장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다이모스는 전세계 21개의 거점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전체 임직원 중 해외 임직원이 70% 수준일 정도로 글로벌 사업 비중이 큰 기업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모든 법인이 동등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Global One Dymos'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해외법인 관리강화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