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산공장 소통농장서 농작물도, 소통도 쑥쑥

현대다이모스가 서산공장 임직원이 함께하는 '소통농장'을 2년 째 성공적으로 운영

2018/06/25   현대다이모스

현대다이모스가 서산공장 임직원이 함께하는 '소통농장'을 2년 째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소통농장은 서산공장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4월 분양을 마치고 5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농지는 공장이 위치한 서산시 성연면 갈현리에 마련하였으며, 700여 평의 공간에 농사에 필요한 부대시설과 주차장, 휴게공간 등을 구비해 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통농장 운영은 서산공장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한 편, 기술직과 일반직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다. 또한 그간 나대지로 방치돼온 지역의 농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지난 6월 21일에는 농장을 경작 중인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소통 바베큐 day'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쁜푯말상', '잡초Zero상', '싱싱 수확상' 등을 수여하는 참여이벤트도 마련해 호응도를 높였다.

 

이 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지춘근 조장과 아들은 "소통농장에 올 때마다 아빠와 무언가를 함께 하게되어 정말 좋다", "아들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기쁘다"는 후기를 남겼다.

 

행사를 준비한 P/T총무팀 기노진 과장은 "임직원들이 소통농장을 통해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여가를 즐기면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