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0월 분양

현대건설이 오는 10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1블록(송도동 397-11)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한다.

2015/09/25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오는 10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1블록(송도동 397-11)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지하 2층, 지상 17~36층 9개동, 전용면적 84~129㎡ 총 886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84㎡ 644세대(A·B·C·D) △99㎡ 232세대 △129㎡ 10세대(A·B) 등 중소형이 전체의 72% 이상을 차지하고, 총 7개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제로에너지 빌딩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단지로 현대건설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Energy High Save System)’을 적용해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 예정의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 에너지효율등급 : 냉방·난방·급탕·조명 및 환기 등에 대한 1차 에너지 소요량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1+++, 1++, 1+, 1~7등급’까지의 10개 등급으로 인증

 


■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시범단지,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 적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 최첨단 에너지 생산 방식인 태양광전지 및 연료전지(도시가스를 활용) △ 에너지 저장 시스템인 ESS(Energy Storage System : 태양광으로 생산한 전기를 저장, 주로 밤시간에 사용해 에너지를 절감) 등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을 갖추고 단열 성능이 우수한 창호와 단열재 및 고효율 LED 조명 등을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 세대별로 에너지 절약과 실내환경 관리가 가능한 에너지·환경관리시스템(TEEM 시스템) △ 손실되는 열을 회수하여 에너지를 절감하는 외기냉방겸용 폐열회수환기시스템(HERV : Hyundai Energy Recovery Ventilation) △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 및 가스망으로 연결하는 마이크로에너지 그리드(Micro Energy Grid) △ 건물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는 단지 에너지관리시스템(Smart BEMS :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시범단지로 적용된 만큼 입주고객의 전기 및 난방에너지 사용 비용을 인천지역 평균보다 절반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탁 트인 전망, 호수·서해바다·인천대교 등 최적화된 명품 파노라마 조망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조성예정인 워터프론트 호수를 비롯해 서해바다 등을 눈 앞에 누리는 명품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 동측에 인접해 있는 워터프론트 호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 중인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 주변으로는 복합 수변 상업공간인 워터프런트 콤플렉스와 인공해변, 복합마리나 리조트 등이 조성될 계획으로 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서측으로는 서해바다 및 인천대교가 자리잡고 있어 실내에서 탁 트인 명품 파노라마 조망을 감상할 수 있다.

 


■ 송도랜드마크시티의 첫 일반분양 아파트, 편의·교통·교육 등 생활인프라 풍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사업인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들어서는 첫 일반분양 아파트다.


송도 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의 부지에 2만 5000여 세대와 함께 국제 업무, 관광·레저, 주거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를 조성하는 대규모 계획도시이다. 지난 6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곳에 송도국제도시의 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핵심시설을 유치하고 MICE, 관광, 레저 등 서비스 산업을 유치할 것으로 계획을 밝혔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랜드마크시티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조성 예정인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송도 랜드마크시티의 중심시설인 워터프론트 호수를 비롯해 인근에 조성 예정인 복합 상업공간 워터프런트 콤플렉스 등이 도보권에 있다.


교육시설로 신설 예정인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이미 조성돼 있는 센트럴파크 인근의 다양한 상업시설과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등으로도 통학 할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며, 제3 경인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 경인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인천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으로 접근이 우수하다.

 


■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상품설계, 입주고객 만족도 향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입주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평면 변화가 가능한 설계가 적용된다.


주택형에 따라 주방 부분의 수납 및 식당 공간을 넓힌 ‘가족공간 강화형’ 평면이나 별도의 학습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학습공간 강화형’ 평면 등의 맞춤형 평면을 입주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입주고객의 건강을 위하여 유해물질 흡착 기능성이 있는 친환경 벽지를 모든 세대에 적용하고, 자녀방에는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컬러 벽지가 사용되며, 모든 욕실의 미끄럼방지타일 시공 등을 통해 안전사고도 대비하도록 했다.


입주고객의 안전을 위한 힐스테이트만의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셉테드(CPTED) 인증을 받을 예정이며, 각 개별 세대에는 외부인들의 접근 및 침입 등을 감시 할 수 있는 현관안심 카메라를 설치해 입주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동현관 자동 출입 시스템(UKS : Ubiquitous Key System)을 적용하여 U-KEY의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무인택배시스템 설치로 배달원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편하고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등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에 신경을 썼다.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잔디가 깔린 중앙정원이 조성된다. 테마정원과 놀이터, 수경공간,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시설도 단지 곳곳에 들어서며, 입주고객의 힐링 라이프를 위한 약 1㎞ 길이의 순환산책로도 단지 외곽선을 따라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의 시설들로 채워져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시간·장소 구애 없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이밖에도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환경을 고려해 콘크리트 강도 향상, 피복두께 강화, 실리콘 페인트 적용, 바람대비구조 강화 등의 공법을 적용해 해풍과 염분에 강한 안전한 단지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에너지 절감 효과와 명품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한 브랜드 아파트로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송도 랜드마크시티 첫 일반분양 아파트인 만큼 현대건설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