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진성태-대한한공 점보스 허수봉 1:1 트레이드 시행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www.skywalkers.co.kr)이 현대캐피탈의 센터 진성태 선수와 대한항공 레프트 공격수 허수봉 선수의 1: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016/10/28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http://www.skywalkers.co.kr)이 현대캐피탈의 센터 진성태 선수와 대한항공 레프트 공격수 허수봉 선수의 1: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레프트 포지션 전력보강을 위해 센터 진성태를 내어주고, 대한항공이 16-17시즌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3순위로 지명한 허수봉을 새롭게 영입했다.


허수봉은 고졸 선수 중 유일하게 16-17시즌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은 선수로, 큰 키(197cm)를 바탕으로 한 공격력과 함께 탄탄한 수비 실력도 갖추고 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레프트 공격수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선수로 평가된다.


허수봉은 고교(경북사대부고) 시절 2016년 제50회<대통령배 전국남녀중고배구대회> 우승을 이끌고 <2016 태백산맥 전국 남녀중고배구대회>에서 공격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고교배구를 대표하는 선수로 활악했다. 또한, ’2016 U20 청소년 대표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이번 트레이드는 장기적 관점에서 팀 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단행한 것으로,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공격수에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허수봉 선수가 V리그를 대표하는 레프트 공격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감독은 “그 동안 팀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준 진성태 선수가 새로운 팀에서도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