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카드만의 철학과 관점이 담긴 미디어가 나왔다

현대카드가 자신들의 철학과 관점을 영상에 담아 소통하는 <채널 현대카드(channel.hyundaicard.com)>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2016/03/03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자신들의 철학과 관점을 영상에 담아 소통하는 <채널 현대카드(channel.hyundaicard.com)>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컨텐츠 이용방식이 달라지는 것에 주목, 새롭고 효과적인 소통 방식을 꾸준히 고민해왔다. 특히 기존 방식의 광고 효과가 줄어들고 최근 대중화되고 있는 소셜미디어는 가벼운 소통을 추구하는 만큼, 깊이 있는 컨텐츠를 유통시킬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필요했다.


<채널 현대카드>는 이런 고민의 결과물이다. 현대카드는 <채널 현대카드>라는 새로운 자체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철학이 담긴 영상 컨텐츠를 직접 제공한다. 현대카드만의 강점인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을 ‘컨텐츠화(化)’ 해, 이 컨텐츠에 최적화된 자체 플랫폼을 통해 대중과 직접 소통에 나선 것이다.


<채널 현대카드>는 다양한 스타일의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3~30분 분량의 동영상 컨텐츠들로 채워져있다. 현대카드는 모든 컨텐츠를 사람들이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동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영상의 길이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컨텐츠는 매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3월 3일 오픈 시점에는 현대카드가 자신들만의 철학을 구축해 나가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얻은 영감을 시청자들과 나누기 위해 기획된 ‘Brand Film’을 필두로, 매번 다른 DJ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이야기를 들려주는 보이는 라디오 ‘Radio in MUSIC LIBRARY’, 낯설게 느껴지는 디자인과 평소 접하기 힘든 여행 서적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LIBRARY Cartoon’이 포함됐다.
또, 전문가와 테마에 맞는 책을 골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Book Talk’와 각 분야 거장들에게 영감의 원천에 대해 듣는 ‘Inspiration Talk’도 만날 수 있다.


첫 번째 ‘Radio in MUSIC LIBRARY’는 힙합 뮤지션인  ‘윤미래’와 ‘타이거JK’, ‘BIZZY’가 DJ를 맡았고, ‘Inspiration Talk’는 영화배우 ‘윤여정’편이 방영된다. 영화배우 이정재가 진행하는 ‘Book Talk’ 코너에는 여행저널리스트 탁재형PD가 출연해 토크를 펼치고, ‘LIBRARY Cartoon’에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편이 시청자들과 만난다.


세계적인 영화배우 ‘톰 하디(Tom Hardy)’가 참여한 ‘Brand Film’에서는 현대카드의 브랜드 철학을 조명하는 ‘이데올로기(Ideology)’편이 방영되며, 이후 톰 하디가 출연한 3개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채널 현대카드>는 일반 PC는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모바일웹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시대, 어떻게 사람들과 소통해야 하는지를 고민한 끝에 현대카드가 직접 제작한 영상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디지털 미디어인 <채널 현대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미디어와는 다른 철학과 감성을 지닌, 이 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