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글로벌 인사정보 관리시스템 오픈

현대다이모스가 1월 2일 새로운 글로벌 인사정보 관리시스템(GHRM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인사관리 체계 운영에 들어갔다.

2015/01/02   현대다이모스

현대다이모스가 1월 2일 새로운 글로벌 인사정보 관리시스템(GHRM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인사관리 체계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구축한 인사정보 관리시스템은 국내/외 조직 및 인사 정보의 통합관리에 초점을 맞춰 ▲SAP/R3를 통한 국내/해외 법인 의 조직 및 인사정보 통합 조회?관리 ▲해외법인 인력 및 노무지표 관리를 통한 Global 통합 관리 기능 구현 ▲조직장에 인사 정보 관리 기능 부여를 통해 조직/인력관리, 성과관리, 리더십 관리 등 다면적이고 종합적인 인력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 주요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며 363개에 해당하는 인사/총무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해 449개의 항목으로 세분화함으로써 보다 고도화된 관리가 가능해 졌다.

 

시스템 구축 담당자인 인사팀 기승표 과장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법인의 조직/인사 정보까지 통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해 졌으며, 조직장들은 조직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현대다이모스 임직원들이 인사관리시스템에 더욱 관심을 갖고 적극 사용함으로써, 보다 나은 시스템으로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대다이모스는 이 밖에도 글로벌 종합경영정보시스템(EIS), 품질관리시스템(GQMS) 등 표준관리체계를 통해 글로벌 15개 사업장을 유기적으로 관리해왔으며, 향후에도 폭넓은 분야의 시스템 개선과 보완을 통해 고도화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