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회사 홍보 브로슈어 美 LACP 주관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현대건설의 회사 홍보 브로슈어가 최근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美 LACP에서 진행한 ‘2013/14 LACP Spotlight Awards’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

2014/05/07   현대건설

현대건설의 회사 홍보 브로슈어가 최근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美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에서 진행한 ‘2013/14 LACP Spotlight Awards’에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美 말콤사가 주관하는 기업의 홍보물 관련 전문 어워드인 2014년 제 27회 머큐리 어워드(Mercury Awards)에서도 기업 브로슈어 부문 Silver Prize에 선정돼 현대건설의 기업가치와 미래성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글로벌 건설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번 ‘2013/14 LACP Spotlight Awards’에는 전 세계에서 1,500여건의 참가작이 제출되어 경합을 벌인 가운데, 세계적인 작가?디자이너?기업체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첫인상, 전체적인 서술기법, 디자인, 정보전달, 명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현대건설은 이번 홍보 브로슈어 평가에서 총 6개 항목 中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100점 만점에 합계 99점을 얻어 대상을 수상했다.

 

LACP는 미국에서 설립된 PR전략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조사기관으로, 2001년 이 상을 제정해 전 세계 PR업계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겨루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브로슈어 및 지속가능성보고서 등 기업의 대외커뮤니케이션을 평가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외에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평가하는 ‘인스파이어 어워드’, 사업보고서를 평가하는 ‘비전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을 평가하는 ‘마젤란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평가하는 ‘임팩트 어워드’ 등을 함께 개최하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 홍보 브로슈어는 美 말콤사가 주관하는 머큐리 어워드에서 2등상에 해당하는 Silver Prize에 선정되었다.

 

머큐리 어워드는 해마다 뉴욕에서 열리는 홍보 제작물 관련 국제 공모전으로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 ‘ARC 어워드(Annual Reports Competition Award)’와 함께 기업의 홍보 제작물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분야에서 세계 3대 시상식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수상에는 현대건설 외에 현대자동차 블루웨이브(Gold Prize)와 독일의 CBR Fashion Group(Brozen Prize) 등이 함께 선정되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자동차 그룹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종합 엔지니어링 리더로서의 미래성장성을 현대적인 감각에 맞춰 표현한 것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현대건설이 세계적인 건설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