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쏘울 체인지 박스 이벤트 실시

기아자동차(주)는 평소 패션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맞춤 상담을 통해 스타일 전반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쏘울 체인지 박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4/08/20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주)는 평소 패션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패션·헤어·메이크업 등 스타일 전반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쏘울 체인지 박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8월 18일(월)부터 9월 14일(일)까지 쏘울 공식 홈페이지(http://soul.kia.com)에 평소 패션에 대한 자신 또는 지인의 고민이나 스타일 체인지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이유, 변하고 싶은 스타일 등을 댓글로 남기면 되고 당첨자 3명은 9월 16일(화) 발표된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패션 파워블로거와 함께 스타일 솔루션 정보를 제공하고 쏘울과 함께 스타일링하기 가장 좋은 패션을 뽑는 투표를 실시하는 등 스타일리시한 쏘울의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쏘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젊은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바이럴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기획됐다.


'실험 카메라 쏘울 체인지 박스의 특별한 메이커 오버' 라는 이 영상은 아쉬운 패션 감각의 두 남성이 엘리베이터에서 겪는 재미있는 상황과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며 마주치는 ‘쏘울 체인지 박스’에서 멋지게 스타일을 바꾸는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이 영상은 유튜브와 쏘울 공식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배포되어 2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약 2만건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바이럴 영상 속 쏘울 체인지 박스는 보다 많은 남성들이 스타일 변화를 통해 자신감 있고 스타일리시한 삶을 영위해 나가기를 바라는 쏘울의 바람에서 고안된 컨셉”이라며,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스타일 체인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고 향후 쏘울의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쏘울 체인지 박스를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쏘울은 미국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하며 엔트리 CUV 부문 부동의 판매 1위를 지키는 동시에 14년 상반기 기아차 최대실적 달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2014 레드닷, iF에 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등 기아자동차 대표 디자인 카로서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기아차는 최근 신차 런칭 및 신규 브랜드 캠페인 홍보를 위한 주요 수단으로 ‘인터넷 전용 컨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올 뉴 카니발’을 홍보하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아빠들에게 감동적으로 일깨워 준 ‘서프라이즈 카니발’ 영상, 자동차 컬쳐까지 디자인하는 K시리즈의 철학을 전달하기 위한 ‘컬쳐 리포트’ 영상 시리즈, 그리고 이번 ‘쏘울 체인지 박스’ 영상이 대표적이다.


기아차는 온라인이 여론을 주도하고 채널 맞춤형 컨텐츠 제작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상황을 감안해 인터넷 전용 컨텐츠 제작에 계속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