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식 웹 사이트, ‘2015 웹 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기아자동차(주)는 17일 기아자동차 국내 공식 웹 사이트(www.kia.com)가 ‘2015 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에서 최고상인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5/12/17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웹 사이트가 국내 최고의 웹 사이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기아자동차(주)는 17일 기아자동차 국내 공식 웹 사이트(http://www.kia.com)가 ‘2015 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에서 최고상인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웹 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서비스 평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평가 위원단이 디자인 및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매년 기업일반 부문, 금융 부문, 제품 브랜드 부문 등 총 13개 부문 68개 분야에 총 70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기아자동차 웹 사이트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에게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초 웹 사이트의 디자인, 기능 등을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 바 있다.

 

기아자동차 공식 웹 사이트는 ▲차량에 최적화된 배경 이미지 ▲면을 넘길 때 마다 회전하는 배경 타일 등의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더해져 고객에게 더욱 생생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고객에게 맞춤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 툴(e-Lead) ▲견적내기, 상품추천 등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온라인 상에서 고객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웹 사이트로 리뉴얼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지난 9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인터넷 에코 어워드(iECO Award)’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으로 교수, 기자 등 전문가들이 선정한 비즈니스 혁신 모델 1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기아자동차는 ▲‘기아런처 1.0’이 2011년 인터넷 에코 어워드 대상, 2012년 국제 비즈니스상 은상, ▲ ‘기아모션’이 2013년 스마트 앱 어워드 대상, ▲ ‘기아런처 2.0’이 2014년 앱 어워드 코리아 자동차부문에서 대상을 각각 수상하며 5년 연속 디지털 어워드에서 자동차 업계 최고의 혁신 모델로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