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거래법인에 맞춤형 CS교육 지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은 거래법인과의 관계강화의 일환으로 거래중인 금융사 및 일반법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CS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2014/07/18   현대차증권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은 거래법인과의 관계강화의 일환으로 거래중인 금융사 및 일반법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CS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HMC투자증권이 지원하는 CS교육 프로그램은 고객접점서비스 교육과 코칭, 전화응대 예절을 비롯하여 비즈니스 매너와 직장예절, 활기찬 조직문화, 상황/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 다양하게 구성, 해당 법인의 니즈와 상황에 맞게 진행하고 있다.

 

실제, 올해부터 인천 중구지역 신협 5개 조합 임직원을 대상으로 분기 1회 연간 CS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는데, 금융권 상황에 맞는 전문적인 CS교육으로 교육을 받은 신협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특히, HMC투자증권이 최근 강화하고 있는 홀세일(법인영업)과 리테일(소매영업)의 영업 연계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기존에 CS교육을 받은 법인들의 입소문을 통해 CS교육을 요청하는 법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법인 고객 거래 개시 및 우호적 관계 제고 등 각 지점들의 법인영업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다.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 김혜순 이사는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전문적인 CS교육은 정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며, “CS교육 지원을 통해 거래법인과의 우호적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HMC투자증권은 2010년 CS조직을 신설한 이후 정기적인 지점 CS조사와 교육을 진행해왔고, 2013년부터 전사로 CS대상을 확대, ‘HMC 人 매너백서’ 와 같은 정기 연재물을 배포하는 등 전사적 CS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