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14년 경영성과 및 2015년 경영방침 설명회 개최

HMC투자증권은 24일 오전 8시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본사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2014년 경영성과 및 2015년 경영방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2014/11/24   현대차증권

HMC투자증권은 24일 오전 8시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본사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2014년 경영성과 및 2015년 경영방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 직접 나선 김흥제 사장은 “HMC투자증권은 작년 72억 적자, 지난 7월 희망퇴직이라는 사상 초유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깜짝 실적을 달성했다”며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달성한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경영방침 등을 설명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먼저 2014년 경영성과 측면에서 HMC투자증권은 이번 1~3분기 세전 이익이 81억원 흑자(퇴직위로금 309억원 제외시에는 389억원 흑자)를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실적이 대폭 개선돼 깜짝 턴어라운드를 기록했다.

 

특히, 채권부문뿐만 아니라, 기업금융 및 PF부문에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WM부문도 희망퇴직으로 인한 인원수 감수에도 이전과 비슷한 수준의 수익을 내는 등 구조조정 이후 전부문이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HMC투자증권은 ‘건강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로 지속성장 기반 마련’이라는 2015년 경영방침을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 △활기찬 영업활동 구현, △인재육성, △고객에게 좋은 상품 제공, △리스크관리 강화 등 2015년 5대 핵심과제(초안)를 설정했다.

 

HMC투자증권은 초안을 바탕으로 최종 2015년 경영방침 및 세부달성방안은 직원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임직원 모두가 공감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경영방침을 수립, 확정하여 시행키로 했으며 이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 기반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흥제 사장은 “이번 경영설명회를 비롯, 지속적으로 주요지점 직원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임직원과의 직접 소통을 통한 열린 경영, 현장중심 경영을 강화하겠다”며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여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임직원 복리후생 개선 및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임직원이 즐겁게 다닐 수 있는 일할 맛 나는 회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