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14 튜닝킹 쏘울 개최

기아자동차(주)는 2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디자인 아이콘 ‘쏘울’을 이용해 튜닝업체간 튜닝카 제작 경쟁을 펼치고 일반 고객들이 최고의 ‘쏘울 튜닝카’를 선정하는 ‘2014 튜닝킹 코리아 쏘울 커스터마이징컵’을 개최한다.

2014/07/21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주)는 21일(월)부터 다음 달 12일(화)까지 디자인 아이콘 ‘쏘울’을 이용해 튜닝업체간 튜닝카 제작 경쟁을 펼치고 일반 고객들이 최고의 ‘쏘울 튜닝카’를 선정하는 ‘2014 튜닝킹 코리아 쏘울 커스터마이징컵’을 개최한다.

 

‘튜닝킹 쏘울’은 최근 정부의 튜닝산업 활성화 정책과 더불어 점차 튜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를 정착하고 튜닝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쏘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경쟁에는 ‘장커스텀’, ‘피코사운드’, ‘덱스크루’ 등 국내 튜닝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들이 참여해 자동차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평소 튜닝에 관심이 있는 일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를 위해 3개의 자동차 튜닝 업체들은 지난 달 말부터 튜닝카 제작에 돌입했으며, 이 달 말까지 최고의 쏘울 튜닝카를 선보이기 위해 경합을 펼치게 된다.

 

기아차는 각 업체들의 쏘울 튜닝카 제작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주중 동안 ‘네이버 tv캐스트’와 ‘쏘울 브랜드 사이트(http://soul.kia.com)’ 등을 통해 매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최고의 쏘울 튜닝카 선정에 직접 참여하고 우승팀을 미리 예측하는 이벤트도 실시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8월 2일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쏘울 동호회 및 튜닝 동호회 회원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각 팀들의 최종 완성된 쏘울 튜닝카를 선보이고, 참가자들이 완성품을 직접 보고 평가해 우승팀을 선정하는 현장 투표를 진행한다.

 

특히, 투표와 함께 프로 레이서들이 쏘울 차량을 활용해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펼치고, 관람객들에게 쏘울 튜닝 부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도 제공하는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꾸밀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월 4일부터 10일까지 쏘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튜닝 차량을 보고 우승팀을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장 투표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되게 되며, 8월 12일 쏘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기아차는 이 달 25일부터 8월 1일까지 쏘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완성된 튜닝 차량이 공개되기 전 미리 우승팀을 예측하는 ‘예상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기아차는 8월 12일 우승팀 발표와 함께 예상 우승팀을 맞춘 고객들과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아이패드 미니, 헤드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 튜닝 산업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기아차의 대표 아이콘 ‘쏘울’을 이용한 새로운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튜닝킹 쏘울’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개성적인 모습으로 변신한 ‘2015 쏘울’을 즐기는 동시에,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쏘울’만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1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이고, 새로운 투톤 루프 색상을 추가한 ‘2015 쏘울’을 선보였다.

 

특히, 쏘울은 개성있는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지난 달 미국시장에서 2009년 출시 이후 약 5년 4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만대를 달성했다.

 

또한, 최근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2014 IDEA 디자인상’을 수상, 올해 초 수상한 독일의 iF와 레드닷(Red Dot)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